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글은 해당 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임을 알려드리며 최대한 편향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사업분석

2. 레이크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기술력이다.

3. 실적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화학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 기반으로 하여 반도체,Solar, LED, 메탈로센촉매, 디스플레이 등의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 유기금속 화합물을 개발 및 공급하는 유기금속 화합물 전문 회사입니다.

반도체, Solar, LED, 디스플레이 소재 및 석유화학 촉매로 이어지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 합성, 정제 등 일괄 생산 공정을 구축하여 반도체, 촉매, LED, Solar시장의 빠른 변화에 효과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여 초고순도 제품공급을 통해 해외기업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수 있는 공신력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레이크머티리얼즈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며 사업보고서상의 사업내용과 일치합니다.

저는 이렇게 공식홈페이지를 잘 관리하는 기업을 좋아합니다. 회사가 아무리 좋아도 외부에 그 사실을 잘 알리지 못하는 회사의 주가는 오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공식 홈페이지 참조
레이크머티리얼즈 공식 홈페이지 참조





2. 레이크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상승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기술력이다.

1) TMA기술력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소재전문기업(산업통상자원부장관 확인)으로 국내 최초로 *TMA를 개발하여 국산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0년 일부 해외기업에 의존하던 LED용 소재의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하였으며 이후 반도체, Solar, 디스플레이 소재 및 석유화학촉매를 자체 기술로 개발 소재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국내 유일의 TMA 제조업체입니다. TMA는 메틸기 3개를 알루미늄 원자 1개와 결합한 알루미늄 유기금속화합물로써 초민감성 물질이기 때문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기술자만 제조와 취급이 가능합니다.

TMA가 쓰이는 곳은 다양합니다.

반응조건에 따라 금속, 금속산화물, 금속질화물 및 무기물 등 다양한 물질을 생성하는 거의 모든 제조 분야에 쓰이고 있습니다. 주요산업분야로는 LED, 촉매, 반도체, 태양광 전지 등이 있습니다.


2) 황화리튬 기술력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배터리의 핵심인 황화리튬을 고가 원재료 없이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개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2021년 12월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2022년 6월 특허 공개를 완료했습니다.

기존의 황화리튬 제조방법은 너무 비용이 높은 문제가 있었으나 해당 특허는 취급이 용이하고 저가인 출발 물질을 이용해 온화한 반응 조건에서 단시간 내에 황화리튬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한 것입니다.

즉 저온에서 고가의 원재료 투입 없이 저가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핵심입니다. 업계에서는 이 기술이 적용된다면 반도체, 태양광에 이어 차세대 배터리로 손꼽히는 전고체 배터리 물질까지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실적

레이크머리티얼즈는 2021년 부터 폭발적인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리서치센터에서 예측한 자료를 바탕으로 했을 때 이러한 성장성은 2025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분의 제조업의 실적이 좋지 않았던 2022년에도 매출 성장이 이어진 것은 매우 고무적인 사실입니다.

다만 2023년 4월 21일 종가기준 시가총액은 9,754억으로 당기순이익대비 조금 과한 것이 우려스러운 점입니다. 동일 업종의 PER가 27배 수준인것을 고려해본다면 7,300억 정도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 동일 업종 대비 프리미엄이 32%정도 붙어있기 때문에 레이크 머티리얼즈의 기술력이 과연 이러한 32%의 갭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인지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올해초 주가 4,000원에서 16,000원으로 4배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는 기염을 토한 후 조정을 받는 국면에 있습니다.

아무리 사업이 매력이 있어도 이렇게 급등을 한 후에는 조정을 받기 마련입니다. 다만 지금같은 매출 성장세를 보여준다면 추가 주가상승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최근의 흐름을 보면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기업의 주가가 계속 더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고 관심을 받지 못하는 기업의 주가는 철저히 외면되는 흐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이인 동시에 미래 사업매력도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단타로 10%만 얻고 매도를 하는 방식과 주가가 떨어질 때마다 중장기 투자를 위해 매수를 하는 방식 모두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