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FA

CFA 레벨1 시험 접수 방법 및 응시자격

끄떡없어 2020. 4. 14. 12:56
반응형

오늘은 CFA 레벨1 시험 접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FA는 CFA 레벨1, 2, 3를 모두 통과하고 관련분야에서의 경력까지 만족해야 Chartered가 될 수 있는 호흡이 긴 자격증입니다. 오늘은 그 긴 호흡의 시작인 CFA 레벨1 시험 접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필자는 현재 CFA 레벨1을 통과한 후 level 2를 준비하고 있으며 처음 CFA 시험 level1을 접수할 때 혼란스러웠던 부분이 있었기에 여러분들은 좀더 쉽게 CFA 시험을 접수할 수 있게 도와주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CFA 레벨1은 일정 자격을 갖춘 사람만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집니다. 시험에 접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만족해야합니다. 아래 그림에 자세하게 응시자격 요건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CFA응시자격을 갖추셨다면 CFA institute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회원가입 방법은 이전포스트에서 다뤘습니다.) 이제 시험을 접수할 차례입니다.

아래 보이는 CFA institute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Programs 탭의 Resister를 클릭하면 시험접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Enroll and Resister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보이시는 화면이 시헙접수 시 보이는 첫 화면입니다. CFA는 Early, Standart, Late registration 세가지 시기에 따라 시험 접수 비용이 크게 다릅니다. 가장빠른 접수 비용과 가장늦은 접수 비용의 차이가 750달러 약 9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니 꼭 Early Registration으로 접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arly Registration의 접수 기한은 생각보다 빠르게 마감되며 보통 시험 10개월전, 만약 12월 시헙을 접수하려 하신다면 보통 2월과 3월 사이에는 접수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CFA 시험에 처음으로 접수하시는 분들은 등록비를 추가적으로 내야합니다. 이 등록비는 CFA 레벨 1,2,3를 통들어서 처음 한번 내게되고 arly, Standart, Late registration과 관련없이 450달러입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등록하시는 응시자분이 만약 Standard로 시험을 접수하게 된다면 1450달러 한화로 약 170만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이렇게 Register를 누르신 다음엔 시험을 볼 나라를 선택하고 Save and continure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현재 본인의 주소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직장인이시라면 직종과 본인 회사의 건물 이름 예를 들면 Securities firm / IFC building 이렇게 넣어주시고 학생이시라면 이 칸은 비워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문 주소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을 통해서 쉽게 하실 수 있으며 Postal Code도 우리나라 우편 번호를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여권 정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여권 정보는 추후 시험 직전까지 수정이 가능하지만 꼭 정확하게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여권정보를 시험장에 들어가기 직전에 지참한 여권과 대사를 하고 이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시험을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시험 접수 시 입력한 정보와 달리 새 여권을 발급받게 된다면 반드시 시험 전에 그 번호로 여권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어야합니다.

여권 정보까지 넣으셨으면 Test Center location이 하나 나옵니다. 이걸 클릭해주시면 되고 구체적인 장소는 추후 시험 1-2달 전에 공지되며 보통 일산 킨텍스에서 보게됩니다.

이후에 나오는 사항들에 대해서도 그대로 지시에 따라 진행하시면 결제를 하는 창이 나오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시험 접수가 끝나게 됩니다.

결제는 해외결제가 되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가능하며 저는 레벨1은 체크카드 (VISA) 레벨 2는 신용카드(Union Pay)로 결제를 진행하였으며 두 카드 모두 결제가 문제 없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체크카드는 결제가 힘들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신용카드와 다른 점 없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카드가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를 꼭 확인하시고 결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시작입니다. 모두들 잘 준비하셔서 CFA 레벨1시험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