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사업분석

2. 무역분쟁 속에서 나온 호재

3. 실적


1. 사업분석


LX세미콘은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설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X세미콘의 주요 제품은 패널을 구동하는 Driver-IC, Timing Controller 등이며, 주요 제품인 Driver-IC는 당분기(2022년 3분기) 전체 매출액의 89.0%(전분기 87.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은 매출 중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당분기 기준 전체 매출액의 99.2%(전분기 98.9%) 입니다.

2022년 3분기 LX세미콘 사업보고서 참조


LX세미콘의 제품 개발은 수요자인 전자 업체와 제품의 사양 및 특성 등에 관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하여 진행되며, 제조는 반도체 생산업체에 외주위탁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은 반도체 생산업체에 외주 위탁하고 설계만하는 펩리스(공장이없이 설계만 전문으로 하는)기업입니다.


대표제품


MobileOLED/LCD Display Chipset

LX세미콘은 최신 모바일 트렌드와 다양한 제품 형태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칩셋을 제공합니다.

Flexible OLED 칩과 LCD TDDI(Touch and Display Driver Integration)은 폴더블(Foldable), 얇은 베젤(Bezel), 대화면 구현을 용이하게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펩리스 기업의 매출과 가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웃나라인 대만의 펩리스 업체들은 시가총액이 20조원에 육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에 반해 한국의 펩리스 대장주인 LX세미콘은 시가총액이 1조 수준에 불가합니다.

이는 대만에 TSMC라는 거대한 파운드리 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산만 전문으로 해주는 파운드리업체와 설계만 전문으로 하는 펩리스기업이 서로 상생하면서 기업가치를 계속 증가시켜온 것 입니다.

우리나라도 앞으로는 파운드리 업체와 펩리스기업이 생상하는 기업문화가 만들어져야할 것이며 이를 위해 정부와 대기업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은 이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 입니다.



LX세미콘 공식 홈페이지 참조





2. 무역분쟁 속에서 나온 호재

LX세미콘이 국내 팹리스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받았습니다.

LX세미콘은 지난 2023년 1월 13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열린 AEO 인증서 수여식에 정승환 서울본부세관장, LX세미콘 CFO 김훈 상무 등이 참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입니다. 인증업체는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기준 분야의 세부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LX세미콘은 수출업체, 수입업체 2개 부문에서 AEO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LX세미콘은 신속통관, 수출입물품 검사 축소 등 다양한 관세행정상 편의를 제공받습니다. 또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등 22개 국가에서도 상호인정약정에 따라 통관절차상 우리나라와 동등한 혜택을 누리게 되됩니다,

김훈 LX세미콘 CFO는 "국내 팹리스 대표기업으로서 글로벌 표준에 맞는 수출입 안전관리체계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수출입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미중무역분쟁으로 첨단기술의 국가간 수출입에 굉장한 만큼 위의 수출입 안전 인증은 큰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합니다.

3. 실적


LX세미콘은 지난 2017년부터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였습니다. 매년 두자리수 때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대부분의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올해도 실적이 전년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율도 두자리 때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실적과 성장성면에서 떨어질 것이 없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시스템반도체 시장이 점점 더 커지면 LX세미콘의 매출도 동반 성장할 것이며 현재 강점을 보이고 있는 디스플레이분야도 전산업 어디든 활용이 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023년 1월 17일 현재 기준으로 LX세미콘의 시가총액은 1조 3천억 정도로 매년 내는 실적을 고려한다면 고평가되진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배당도 2021년 기말배당기준으로 5,400원을 지급했으며 이는 현재 주가 77,000원 기준으로 보면 7%에 육박합니다.

성장성과 배당수익 그리고 안정적인 수익까지 LX세미콘은 어디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그런 종목이라고 판단합니다. 조금씩 모아간다면 기업의 성장과 함께 좋은 수익을 줄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한 번 알려드립니다. 해당 글은 참고목적으로만 사용해주시면 감샇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