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글은 해당 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임을 알려드리며 최대한 편향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기업소개

2. 사업상세

3. 실적과 주가


1. 기업소개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하면서 식품유통, 식품제조, 외식, 위탁급식, 베이커리 등 전 사업부문이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농산, 수산, 축산 등 원물 사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산지계약재배, 위탁영농, 비축매입 등 선진구매기법을 도입하면서 식품유통구조를 혁신시키고 선진화 하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갖춘 글로벌 식품 브랜드 및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여 국내 식품시장에 공급하는 글로벌 소싱사업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B2C 소매 제품과 식품유통사업을 위한 B2B 대용량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영양, 간편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HMR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올반’, ‘프레쉬클럽’, ‘베키아에누보’ 등 NB(National Brand)상품과 대형마트, 편의점과 연계하여 개발된 유통사브랜드 상품 또는 이마트 PEACOCK 상품 등 다양한 PB(Private Brand)상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스타벅스에 납품되는 푸드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의 푸드 매출은 음료 매출 만큼이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맛, 품질, 위생안전, 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지난 30여년간 급식 서비스를 펼쳐 온 신세계푸드는 철저한 현장분석과 고객상담을 통해 고객군별에 맞는 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국내외 식음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컨셉을 끊임없이 시도하며 ‘노브랜드 버거’, ‘노브랜드 피자’, ‘데블스도어’, ‘보노보노‘, ‘오슬로’ 등 경쟁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조선호텔 베이커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마트 인스토어형 브랜드 ‘E-Bakery’, ‘밀크앤허니’, ‘블랑제리’부터 ‘더 메나쥬리’ 등 최고급 베이커리 브랜드까지다양한 콘셉트의 베이커리 및 델리카페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 사업부문 상세

식품제조

HMR 식품


R&D 센터
신세계푸드는 인프라와 연구인력을 갖추고 있는 R&D 센터를 통해서 국,탕, 찌개, 샐러드, 육가공류, 소스류, 면떡류, 베이커리류, Fresh Food 등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군을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HMR 시장
B2C 소매식품과 식품유통사업을 위한 B2B 대용량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영양, 간편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peacock 제품도 신세계푸드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식음

신세계의 이미지에 걸맞은 브랜드 육성 트렌드를 선도하는 건강한 외식문화 창조

신세계의 이미지에 걸맞은 명품 브랜드

신세계푸드는 R&D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식음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컨셉을 끊임없이 시도하며 신세계다운 명품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게스트로펍 '데블스도어', 컴포트 푸드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시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 등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엔드부터 매스티지까지 다양한 베이커리 브랜드

조선호텔 베이커리부터 이어 온 전통성과 기술력 그리고 운영 노하우로 베이커리 전문 R&D 조직은 물론,  인프라, 다양한 베이커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전적인 미래형 베이커리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부터 기존 마트형 베이커리를 탈피한 유러피안 모던 베이커리 컨셉의 ‘블랑제리(BOULANGERIE)’까지 다양한 베이커리까지 운영중입니다.


프랜차이즈 모델

캐주얼 푸드 전문점 ‘노브랜드 버거’와 신선한 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오슬로’, a Healthy&active Lifestyle ‘스무디킹’, 등 직영 매장 운영을 통해  경쟁력을 검증받은 브랜드의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국 권역의 물류 네트워크, 제조공장 등 가맹사업 비즈니스 인프라와 최적의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위탁급식

맛, 품질, 위생안전, 서비스 등 고객만족 실현,고객군별 맞춤형 푸드 서비스 제공

프리미엄 급식 모델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대의 유통기업인 신세계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기업 최초 위탁급식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지난 20여년 동안 대한민국 급식산업에서 주요한 플레이어였습니다.기업체, 산업체, 연수원, 병원, 대학교 등 신세계푸드는 고객의 니즈 분석을 통해 고객군별에 맞는 맞춤형 푸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외식사업의 노하우를 급식사업에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급식 모델 개발도 진행중입니다.

3.실적과 주가

신세계푸드는 2020년 코로나 그리고 2022년 폭발적인 물가상승 등 경영환경이 좋지 않을 때는 적자를 냈지만 이외 기간에는 당기순이익 206억을 기록한 적도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내에서 푸드와 관련된 모든 사업권은 신세계푸드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물가상승으로 인해 한번 올라간 판매가격은 물가가 안정된다고 해서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물가 안정기에 신세계푸드의 수익성이 좋아지는 시점이 반드시 올 것 입니다. 사업상세에서 알 수 있듯  보유한 브랜드 및 영업망이 너무 탄탄하기 때문입니다.

신세계푸드의 주가는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 역사상 저점부근에 있으며 지금 주가보다 더 하락한다면 편하게 담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만원 초반에서는 매수가 유효하다고 판단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