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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글은 해당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임을 알려드리며 최대한 편향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2020년 5월 25일 글
2. LNG선 수주 풍년
3. 실적예상
1. 2020년 5월 25일 글
지난 2020년 5월 25일 한국카본의 사업분석 및 전망을 다룬 글을 기재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당시(5월 25일 종가기준) 한국카본의 주가는 7,770원이었습니다. 현재는 그 후 등락을 거듭한 후 11,0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한국카본의 주가는 LNG선 수주에 달려있다는 말을 해드렸었는데 올해 지속적으로 국내 조선 3사에 LNG선 수주가 늘면서 여기에 단열판넬을 공급하는 한국카본의 주가도 같이 오르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보냉재 업체는 동성화인텍인데 동성화인텍의 주가도 오늘 많이 올랐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보냉재 생산업체가 2군데 동성화인텍과 한국카본밖에 없으며 우리나라 조선사가 수주한 LNG의 보냉재 생산은 이 두 업체가 모두하고 있습니다.
한국카본의 자세한 사업내용과 국내 3사와 한국카본과의 관계 그리고 LNG선 수주가 한국카본의 매출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글에 들어가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LNG선 수주 풍년 (전기차까지....?)
1) 2020.01.20 공시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계약금액 316억 (2019 매출액 대비 13.95%)
계약 상대방: (구)현대삼호중공업 (현)한국조선해양
계약기간: 2020.01.20~2021.05.06
2) 2020.04.08 공시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계약금액 168억 (2019 매출액 대비 6.16%)
계약 상대방: (구)현대삼호중공업 (현)한국조선해양
계약기간: 2020.04.08~2021.07.30
3) 2020.08.24 공시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계약금액 1,945억 (2019 매출액 대비 71.16%)
계약 상대방: 삼성중공업
계약기간: 2020.08.24~2022.12.31
다트에 공시된 내용을 보면 올해 벌써 거의 작년 매출의 90%에 해당하는 물량을 수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반기기준 순이익이 이미 작년 전체순이익을 넘었으며 맨 마지막 삼성중공업과의 계약은 2020년 8월에 체결한 것으로 아직 반기순이익에 포함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반기에도 러시아 노바텍의 쇄빙 LNG운반선도 수주가 예정되있고 프랑스 토탈의 모잠비크 프로젝트 등 아직도 대한민국 조선 3사가 수주할 LNG선 수주물량은 더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한국카본 단열재(보냉재) 계약의 증가로 이어질 것 입니다. 이로 인해 동성화인텍과 한국카본은 모두 공장 증설을 고민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공장의 증설은 더욱 더 큰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2020.09.10 자율공시 간선형 전기동차(EMU-150) 150량 공조기 FRP COVER 0.8억 (2019 매출액 대비 0.03%)
계약 상대방: 다원시스
계약기간: 2020.09.09~2021.12.31
이 계약은 전기자동차가 요즘 핫해서 자율공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에도 진출하려는 것으로 보이지만 한국카본은 사실 보냉재만 보면 됩니다.
3. 실적예상
구분 | 2016/12 | 2017/12 | 2018/12 | 2019/12 | 2020/12(E) |
매출액 | 2,576 | 2,391 | 2,267 | 2,734 | 4,249 |
영업이익 | 269 | 58 | 62 | 253 | 621 |
당기순이익 | 165 | 7 | -30 | 177 | 439 |
구분 | 2019/06 | 2019/09 | 2019/12 | 2020/03 | 2020/06 | 2020/09 | 2020/12 |
매출액 | 648 | 676 | 979 | 887 | 1,262 | 1,000 | 1,100 |
영업이익 | 19 | 27 | 183 | 126 | 245 | 130 | 120 |
당기순이익 | 16 | 30 | 119 | 101 | 188 | 100 | 50 |
올해 한국 카본은 역대급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기기준으로 거의 작년 수준의 매출,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순이익은 이미 작년을 뛰어넘었습니다. 최근 부진한 흐름을 한 번에 탈피하는 모습입니다. LNG 보냉재는 LNG선 수주량과 함께 같이 싸이클을 타기 때문에 이렇게 손익 변동성이 큽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 싸이클을 같이 타면 같이 주가상승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적은 정말 역대급이며 많은 컨센서스도 역대급 실적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적추정은 작년 동기대비 혹은 직전 분기와 대사해가며 실적을 추정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겠지만 실제치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예상되는 실적과 앞으로의 기대치에 비해서는 현재 주가가 아주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최근 주가 변동성이 상당히 크고 코로나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에 넣어두시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행운과 합리적인 판단이 함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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