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포스트는 제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후기(리뷰)와 투자자로서 살펴본 객관적 자료에 기반한 투자 매력도를 공유하는 글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세개의 소제목으로 구성했으니 원하시는 부분만 보셔도 좋습니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서비스에 대한 후기, 리뷰

 

2) 해당 기업의 브랜드 히스토리

 

3)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 매력도 분석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실제로 [ZINUS]지누스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께서도 [ZINUS]지누스 매트리스, 침대 구매를 앞두고 괜찮은 제품일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혹은 [ZINUS]지누스 라는 브랜드가 괜찮은 주식 투자처인지 살펴보는 분일 수도 있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품 이용자로서 품질도 좋다고 느꼈고, 제가 나름대로 분석해 본 결과 아직 저평가되어 있으면서도 수익성이 좋은 매력적인 투자처로 보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ZINUS]지누스 매트리스에 대한 리뷰부터 투자처로서의 매력도 까지 살펴보겠습니다. [ZINUS]지누스에 대한 투자 분석에 더 집중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ZINUS]지누스 매트리스, 침대... 제 점수는요.

 

먼저, 소비자로서 [ZINUS]지누스 매트리스에 대한 평가를 해보자면 가성비 면에서 참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가격적으로도 15만 원에서 3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어 부담이 없었고, 저의 경우 퀸 정도의 사이즈를 사용하는데 푹신하고 안락한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도 색 손상이 덜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새로 이사한 집에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먼저 주문했던 게 바로 이 [ZINUS]지누스 매트리스였습니다.

 

 

일단 매트리스가 좋다 보니 침대도 좋을 수밖에 없겠지요.

 

 

제품만 놓고 보더라도 꽤 괜찮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ZINUS]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 히스토리, 괜찮은 기업일까? 

 

 

 

 [ZINUS]지누스 매트리스는 15~30만원의 저렴한 가격, 압축배송, 그리고 높은 퀼리티를 통해 미국 매트리스 시장을 석권하고 이제는 전세계로 뻗어나가려는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지누스라는 기업의 역사를 따라 올라가봐야 알 수 있습니다. 

 

 

현 지누스의 회장인 이윤재회장(1948년생)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뒤 코트라에 입사했지만 2년이 되는 해에 KOTRA에서 나와 텐트회사인 진웅을 설립합니다. 이후 1995년 텐트시장에서 1000억원의 수출탑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면서 이윤재회장은 미국 경제 유명지인 포브스에까지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그에게 IMF라는 예상치 못한 위기가 찾아왔고 2005년 진웅은 최종적으로 코스피 상장폐지 수순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에도 이윤재회장은 여기서 굴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텐트업체로써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매트리스사업에 진출하게 됩니다. 텐트는 캠핑용품이고 내구성과 간편한 운반이 중요한 제품이었습니다. 

 

 

이윤재회장과 지누스는 매트리스에도 이것을 적용하여 매트리스 인 더 박스라는 사업을 시작합니다. 매트리스 인 더 박스는 매트리스를 압축포장하여 박스에 넣는 기술로 기존 매트리스보다 훨씬 부피가 작기 때문에 집앞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배송을 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면적이 크고 배송이 오래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매트리스 값보다 오히려 배송비가 더 비싼 경우까지 발생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미국인들은 보통 집 근처 매트리스 매장에 가서 매트리스를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매장 운영비용 및 유통비용이 전부 제품가격에 포함되어 매트리스는 비싼 가구 중에 하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180도 변화시켜버린 기업이 바로 지누스인 것입니다. 지누스는 2014년부터 아마존에서 본격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압도적으로 많은 긍정적인 리뷰 수와 가격으로 많을 때는 매트리스 부문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대부분을 지누스가 차지한 적도 있습니다. 이러한 지누스 매트리스는 현재도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매트리스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아마존은 리뷰를 엄격하게 관리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러한 리뷰의 신뢰도와 선점효과에 힘입어 지누스는 더욱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지누스 매트리스를 공급할 수 있는 이유는 지누스가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일찍이 진출하여 저렴한 인건비를 통해 매트리스를 제조한 뒤에 효율적인 배송으로 미국까지 제품을 보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2019년 10월 이윤재회장은 지누스를 다시 한국 코스피에 상장시켰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지누스 매트리스를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최근에 핫한 오늘의 집이라는 어플에서도 지누스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이윤재회장은 기업은 주주를 위해 일해야 하며 기업은 이윤 창출을 통해 그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주어야 한다는 마인드를 가진 참 기업인입니다. 현재 매출이 1조에 가까워졌음에도 분당에 작은 사무실을 본사로 두고 이전 어려웠던 시절을 잊지 않고 벌어들인 돈을 다시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누스, 현상황에서 바라본 투자 매력 포인트 3가지

 

 

 자 이제 지누스라는 기업의 투자매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다시피 지누스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유형자산 및 원재료 매입도 상장 이후 크게 늘었습니다. 이는 상장 시 유입된 자금을 제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현재(2020년 4월 17일 기준) 시가총액 1조에서 앞으로 2조, 3조까지 성장하는 모습이 기대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지누스의 투자포인트는 3가지 입니다.

 

 

1. 최근 '그'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산업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고 지누스는 매장을 방문할 필요없이 직배송을 통해 상품구입이 이뤄지므로 매출 타격이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다른 모든 기업이 실적이 안좋은 상황에서 일부 기업만 실적이 좋게 나오면 그 기업으로 자금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누스는 유가가 떨어짐에 따라 매트리스 원재료인 TDI 가격이 하락하여 마진율까지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아마존 부동의 1위, 최근 아마존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더 기대됩니다. 아마존의 주가도 '그' 바이러스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상승 중입니다. 

 

 

 저는 실제로 지누스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 중입니다. 투자와 제품 모두에서 매력이 많은 지누스 매트리스 및 기업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또한 책임질 수 있는 범위안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글에 대한 전적인 신뢰만으로 투자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토대로 스스로 분석한 자료를 통한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