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 글은 해당 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임을 알려드리며 최대한 편향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 사업분석

2. 어닝서프라이즈와 설비투자

3. 실적


1. 사업분석


제이아이테크는 2022년 11월 4일에 상장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제조업체 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전구제(Precursor)와 마스크케이스가 있습니다.

PRECURSOR(전구체)

제이아이테크 공식 홈페이지 참조


Precursor(전구체)는 반도체 소자용 박막, 증착(CVD/ALD)을 위한 재료로 반도체 소자의 초미세화, 고집적화에 따른 필수 소재입니다. 제이아이테크의 Precursor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에납품되고 있고 반도체 소자 절연막/금속 배선 등 제조시 사용됩니다. 제이아이테크의 주요제품은 BDEAS, BTBAS, DIPAS, SiCl4 등이 있습니다.

마스크 케이스

제이아이테크 공식 홈페이지 참조


제이아이테크는 대형 크기의 FPD MASK를 포장할 수 있는 High Quality 마스크 케이스를 제작/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이아이테크의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춰 국내 유명
디스플레이 회사(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디스플레이 회사에도납품되고 있습니다.

JI-TECH HYDERABAD PVT.(인도 R&D 센터)

제이아이테크 공식 홈페이지 참조

제이아이테크 공식 홈페이지 참조


제이아이테크는 기초화학 산업이 발달한 인도에 R&D 센터를 설립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전자재료를 소싱하여 필요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VIETNAM BRANCH(베트남 지사)

제이아이테크 공식 홈페이지 참조


제이아이테크는 제조 원가를 낮추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사에 서비스하기 위하여 베트남 현지 법인과 협력해서 일부 조립 공정 기술 이관 및 대응으로 경쟁력 향상을 추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전수 품질 보증 체제를 구축하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어닝서프라이즈와 설비투자

제이아이테크는 얼마 전 실적발표를 했는데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습니다. 서프라이즈의 이슈는 특수가스사업에서의 이익이었습니다.

제이아이테크는 러시아 기업의 전쟁 폭격으로 가동이 중단된 우크라이나에 있던 제조 플랜트 시설을 국내에서 합작법인 형태로 시설 추가를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이아이테크는 2022년 2분기부터 반도체용 특수가스(제논)를 러시아에서 독점 공급받아 국내 반도체 관련 소재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에 특수가스의 실적 증가로 지난해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제이아이테크의 매출액은 682억 원을 전년(204억 원) 대비 2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12억 원으로 100%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107억 원으로 125% 늘었습니다.

제이아이테크 관계자로부터 알 수 있는 사실은 특수가스는 아직 제조품 수준은 아니며 유통 차원의 개념으로 판매한다는 것이었습니다. 2023년 안에 군산 새만금 단지내 플랜트 구축 부지를 착공하면 내년 상반기 내에 자체 기술로 제품화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이아이테크가 유통하는 특수가스는 3D낸드에서 홀 에칭 공정에서 사용되며, 불화탄소계 특수가스의 선택비를 개선하기 위한 모멤텀 가스로서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3D낸드의 생산과 기술발전이 가속화되며,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특수가스 부문에서의 매출액은 330억 원가량인 것으로 관측됩니다.

제이아이테크가 수입하는 러시아 기업은 우크라이나에 있던 제조 플랜트 시설이 전쟁 폭격으로 가동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제이아이테크와 합작법인 형태로 국내 시설 추가를 추진 중이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제이아이테크는 신규시설투자를 통해 매출액 증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래 공시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듯 자기자본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실적

제이아이테크는 매출액은 낮지만 25%가 넘는  영업이익률을 자랑합니다. 또한 특이한 것은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재료들을 해외에서 소싱하여 국내 업체들에 남품한다는 것입니다. 특수가스도 그런 사업의 일환이었습니다.

2023년 2월 23일 종가기준 제이아이테크의 시가총액은 959억원으로 올해 매출과 비교해본다면 여전히 더 올라갈 가능성도 있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이 1,000억 미만이기 때문에 급등도 가능한 주식입니다.

다만 올해 특수가스사업에서 발생한 매출은 일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특수가스 사업의 특수가 끝나면 이전 매출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다만, 앞으로 자체기술을 통해 사업을 할 계획이 있는 제이아이테크이기 때문에 개발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이아이테크는 영업이익률이 굉장히 높은 반도체 소재기업입니다. 매출만 성장해준다면 폭발적으로 이익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