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당글은 지누스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한 개인적인 의견을 작성한 글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글 시작하겠습니다. 비판적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결정을 하실 때엔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판단에 확신이 선다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 지누스 사업분석 및 전망

 

2. 지누스 1분기 손익

 

 

1. 지누스 사업분석

 

 첫번째 글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지누스는 아마존, Wayfair, Samsclub 등 미국의 거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진공포장된 매트리스 인 더 박스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지누스는 유통비가 매트리스 가격만큼 붙던 미국 매트리스 시장의 유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트리스를 박스에 넣어 유통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특히 미국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서의 입지가 확실하며 지금까지 쌓아온 리뷰를 통해 앞으로의 판매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누스는 매트리스를 축소포장한 기술을 바탕으로 소파등 다른 가구도 축소포장한 뒤 배송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에 퍼진 아마존의 유통망을 바탕으로 유럽, 일본, 호주, 중국등 에 진출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매출이 더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019년 기준 전세계 가구 시장의 규모는 한화 500조 정도이고 이중 현재 온라인 가구시장의 규모는 한화 70조 정도이며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의 규모는 한화 6조정도 입니다. 영국의 글로벌 리서치 회사 Technavio의 예측에 의하면 온라인 가구시장은 2022년까지 한화 126조,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은 2022년 까지 한화 7.4규모로 늘어날 것입니다.

 

 지누스의 2019년 매출은 9000억 정도였습니다. 지누스는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성장하는 온라인 가구 시장 및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에서 꾸준히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구공룡기업 이케아의 2019년 연결매출은 한화로 54조 정도입니다. 전세계를 상대로 성공한 가구회사의 매출은 정말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지누스가 지금과 같은 모습만 꾸준히 보여준다면 IPO 당시 지누스 이윤재 회장이 언급했던 매출 3조의 기업도 허황되지만은 않은 말이었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만일 매출이 3조까지 증가한다면 주가는 3배 그 이상을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이번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언택트 즉 온라인 유통채널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미국의 전통적인 가구업체 혹은 IKEA와 같은 가구기업은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베이스의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명의 대규모 이케아 매장만 봐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케아는 배송이 불친절하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지누스는 철저히 오프라인 베이스의 회사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제한된 쇼룸정도로 한정되며 인도네시아 및 중국에서 생산한 매트리스를 곧바로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기에 포스트 바이러스 시대에도 잘 맞는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이케아 2019매출 454억 달러 = 한화 약 54조
세계온라인 가구 시장 규모 예상, 출처:Technavio 단위:10억 달러

 

2. 지누스 1분기 손익

 

 언택트 기업으로써의 가치가 이번 1분기 실적에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줄어든 소비로 인해 순이익이 감소한 반면 지누스는 작년 동기와 비교하여 오히려 당기순이익의 성장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시장의 실적이 안좋을 때 성장하는 기업이 하나 있으며 그 기업에 투자자금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누스가 그러한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가 참 기대됩니다.

 

42기 1분기 : 2020년 3월

 

지누스의 역사 및 제품 그리고 이윤재 회장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클립을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ZINUS]지누스 매트리스는 어떻게 아마존 1위가 되었을까? 지누스 투자포인트 (feat. 이윤재회장)

해당 포스트는 제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후기(리뷰)와 투자자로서 살펴본 객관적 자료에 기반한 투자 매력도를 공유하는 글이 담긴 블로그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

iamoki.tistory.com

언택트와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클립을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언택트시대가 온다. 언택트 시대의 투자포인트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소비,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컨택트를 지양하는 언택트라는 신조어가 최근 바이러스의 여파로 생겼으며 이 단어��

iamoki.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