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또한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정책의 내용과 정부가 중점적으로 키우고자하는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그린뉴딜 관련주 및 관련내용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및 디지털뉴딜 정책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우리나라 경제와 사회를 변화시킬 약속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정책은 그게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의 2개의 큰 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2025년 까지 국비 114조원을 포함한 160조원을 투입할 계획에 있는 대규모 정책입니다. 얼마전 삼성전자의 시스템 반도체에 대한 100조원의 투자계획이 발표되던 당시에도 반도체 관련주들이 뜨거웠던 것을 되돌아본다면 160조는 실로 엄청난 숫자입니다.

 

디지털 뉴딜 그린뉴딜
D,N,A 생태계 강화
1.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 데이터 구축, 개방, 활용
2. 5G, AI 융합 확산
3. 5G AI 기반 지능형 정부
4. K- 사이버 방역체계 구축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
5. 모든 초중고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 인프라 조성
6. 전국 대학, 직업 훈련기관 온라인 교육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7. 스마트 의료 및 돌봄 인프라 구축 
8. 중소기업 원격근무 확산
9. 소상공안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

SOC 디지털화
10. 4대 부야 핵심 인프라 디지털 관리체계 구축
11. 도시, 산단의 공간 디티절 혁신
12. 스마트 물류체계 구축
도시 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 전환
13.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 제로에너지화
14. 국토, 해양, 도시의 녹색 생태계 회복
15. 깨끗하고 안전한 물 관리체계 구축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
16. 에너지관리 효율화 지능형 스마트 그리드 구축
17. 신재생에너지 확산기반 구축 및 공정한 전환 지원
18. 전기차, 수소차 등 그린 모빌리티 보급확대

녹색산업현식 생태계구축
19. 녹색 선도 유망기업 육성 및 저탄소 녹색산단 조성
20. R&D 금융 등 녹색 혁신 기반 조성

위의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 관련내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조금 뜬구름 잡는 듯한 내용도 있으며 이미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분야도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정권이 주도하는 산업은 그 정권이 끝남과 동시에 시들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조심을 하는 것이 좋지만 위 내용에 있는 대부분의 산업이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및 그린환경시대에 필수불가결한 것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조금 덜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위 자료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정부예산 중 올해 및 내년에 R&D 투입될 규모를 정리한 표입니다. 올해와 내년의 금액을 합계하면 무려 25조 규모이며 최근에 핫했던 분야들이 모두들어 있습니다. 위에 포함이 되어있지만 아직은 소외되어 외면받고 있는 분야 및 종목들을 미리 찾아낸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미 인기가 있는 종목들도 다시봐야할 것 입니다.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한화

태양광 벌전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업인 큐셀을 인수, 국내 기업중 태양광 산업쪽에서는 1등 기업. 대기업 집단 중에선 두산과 더불어 그린뉴딜 관련주 중에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됨

 

LS ELECTRONIC

수상 태양광 발전부문 1위, 충북 청풍호에 국내 최대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축

 

에스에너지

태양전지 모듈 제조,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설치와 발전 사업. 칠레 태양광 프로젝트 계약을 따낸바 있음.

 

삼지전자

통신사업, 전자부품 유통사업, 에너지저장시스템 배터리 공급사업

 

KCC

신재생 에너지 사업, 종합건축 자재 1위, 친환경 건축소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동국S&C

풍력발전 핵심부품인 윈드타워 생산

 

삼강엠엔티

해상풍력 발전기 구조물 제작 관련사업(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삼강엠앤티 주가 한국판 그린뉴딜과 해양플랜트 산업에 힘입어 오를까

해당글은 해당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한 글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판단을 내리시기 전에 다른 자료 또한 참고하여 종합적인 판�

iamoki.tistory.com

태웅

풍력발전시 사용되는 단조부품 생산

 

씨에스윈스

풍력발전기 기둥부분인 타워 생산

 

씨에스베어링

풍력발전 베어링 전문업체

 

이상 그린뉴딜 관련주였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

 

카카오&네이버

이미 다 알고 있는 디지털 뉴딜관련 대장주

 

엔씨소프트

리니지를 Cash Cow로 게임산업의 대장

 

더존비즈온(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국형 ERP 중소기업들이 가장 많이 쓰는 ERP 시스템

 

 

더존비즈온 주가 6000원에서 10만원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

해당글은 더존비즈온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한 개인적인 의견을 다룬 글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더존비즈온의 역량 2. 더존비

iamoki.tistory.com

알서포트(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주가 3,000원에서 20,000원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

해당 글은 해당기업에 대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자료를 종합적으로 참고하시어 판단하시길 바라겠습��

iamoki.tistory.com

 

NHN 한국사이버결제

디지털 결제 대장주

 

KG 모빌리언스

온라인 결제 관련주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관련주

 

월덱스(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도체 부품 중 실리콘 링생산

 

 

월덱스 주가 실리콘링과 쿼츠 (feat.수출 강자)

해당글은 월덱스에 대한 자료조사 및 주관적인 의견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판적인 시각으로 글을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월덱스의 주력제품 2. 월덱스가 보통의 소재업체와 다른 점 3

iamoki.tistory.com

하나머티리얼즈(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도체 부품 중 실리콘 링생산

 

 

하나머티리얼즈 반도체 소부장 유망주

해당글은 반도체 소부장 유망주인 하나머티리얼즈 기업에 대한 분석을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다룬 글로 해당종목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시기 전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신만�

iamoki.tistory.com

동진쎄미켐(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토레지스트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포토레지스트 국산화 및 전망

해당글은 동진쎄미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합니다. 해당글을 전적으로 믿으시기 보단 이 글을 참조하여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1. 동진쎄미켐의 포토레지스트란 2. �

iamoki.tistory.com

한양이엔지(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도체 공장의 기초공사 담당

 

 

한양이엔지 주가 반도체 설비투자의 강자 (Feat.CCSS)

 해당글은 한양이엔지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기업을 긍정적으로 보고있으니 비판적인 시각으로 이 글을 바라봐 주셨으면 합니다. 한양이엔지라는 기업에 대한 이해를 �

iamoki.tistory.com

2차 전지 관련주

 

나인테크(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amination and Stacking

 

 

나인테크 주가 그리고 2차 전지와 LG 화학

해당글은 해당기업에 대한 개인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한 글이며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어 다른 자료들도 함께 종합적인 판단을

iamoki.tistory.com

포스코케미칼(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음극재에서 양극재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해당글은 포스코케미칼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한 개인적인 견해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판적인 시선으로 글을 바라봐주시고 자신만의 판단으로 옳은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2차 전지

iamoki.tistory.com

에코프로비엠(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2차전지 시대의 기대주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다룬 글로 에코프로비엠 및 2차전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해당기업에 투자를 하실 때는 다양한 글을 참고하시어 자신만의 판단과정을 거치신 �

iamoki.tistory.com

삼성 SDI(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베터리 제조업체

 

 

삼성SDI 주가 전기차 시대와 함께 질주 할 수 있을까

해당글은 삼성SDI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한 개인적인 의견을 다룬글입니다. 비판적인 시선으로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iamoki.tistory.com

통신장비 관련주

 

이노와이어리스(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5G 계측장비 및 Small Cell과 함께 더 오를까?

 해당글은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비판적으로 바라봐주시고 해당 기업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

iamoki.tistory.com

케이엠더블유(해당 기업에 대해 이미 다룬 내용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룬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MW]케이엠더블유 주가 상투일까 아직 더 남았을까 (Fear. 5G)

 해당글을 5G 및 케이엠더블유[KMW] 기업에 대한 설명을 목적으로 하는 글입니다.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지만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있을 수 밖에 없는 글이니 참고용도로만 사용해주시면

iamoki.tistory.com

오늘은 한국판 뉴딜정책 중 그린뉴딜 및 디지털뉴딜 그리고 정부와 기획재정부가 집중할 계획에 있는 산업군에 대해 살펴보고 그린뉴딜 관련주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판단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해당 종목들을 직접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절대 아니며 참고용도로만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